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서진영 슈가맨2 러브 레터 (Love letter) 듣기

서진영 슈가맨2 러브 레터 (Love letter) 듣기



서진영은 대한민국의 여자 솔로 가수이자, 드라마 구미호 외전, 여름향기 OST 주제가에서 히트곡을 올린 가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01년에 데뷔하였는데요 87년 생인 서진영은 2010년 결혼 이후에 가수 앨범 활동을 중지한 상태로 있습니다. 실력에 비해서 곡에서 히트는 많이 못했었는데요. 안타까웠지만, 더 안타까운건 소속사인 YOU2PIA ENT. 가 2001년 말에 문을 닫게 되면서 서진영은 가수 생활은 6개월도 못했었습니다.



그런 서진영씨가 슈가맨2에서 숨겨진 실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가수 생활 6개월도 못하였지만 동덕여대 실용음악에서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다시 쌓고 새로운 소속사 ( 팬 ENT. )에서 다시 도전했는데요. 하지만 서진영은 그 당시 음반 시장의 침체로 계약기간 5년동안 정규2집을 제대로 내지 못하고 사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진영 가수

출생 1983년 3월 29일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데뷔 2001년 1집 앨범 [First]


2004년 구미호 외전 드라마에서 OST <닮은 사랑>이 크게 터졌는데요. 그 음악으로 뮤직뱅크에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돈을 벌자 소속사는 서진영을 이용해먹기 시작했습니다. 대충 짜집기한 음악을 만들어서 서진영에게 완성도가 낮은 2집을 내놓게 만들고 돈을 살짝 벌고 단물만 빨아먹었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서진영은 소속사의 횡포에 실력에 비해서 금방 사라진 가수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 이야기지만, 2004년 브레인 서바이버에서 우승하기도 했었습니다.




서진영은 힘겨운 음악 생활로 먹고 살다가 2010년 동갑의 일반 회사원과 결혼을 하고 출산을 했는데요. 남편은 어릴적부터 친구라고 합니다. 슈가맨1에서 나올 뻔 했지만 불발되고 슈가맨2에서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진영 러브 레터 (Love letter) 듣기



012345678


서진영의 노래를 들어보면 이수영, 양파, 해이가 생각이 나긴하는데요 비성 가성 전환이 잘 끌리는 목소리로 부르는 러브레터는 (Love letter) 굉장히 노래가 좋습니다. 오늘 4월 22일 (일) 오후 10시 40분에 슈가맨2에서 서진영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힘겨운 가수 생활이지만 결혼을 하면서 행복을 누리고 있는 서진영의 현재 근황은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합니다. 꼭 본방 사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