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까불이 정체 TOP3

까불이 정체 TOP3

 

 

 


KBS2 시청률 15% 돌파한 #동백꽃필무렵의 까불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까불이는 살인을 저지르면서 까불지말라는 쪾지를 남기는 연쇄 살인마입니다.

까불이 정체가 아직 초반이라 쪽지를 남긴 이유와 누군지 정체에 대한 궁금증만 증폭되고 있는 사정입니다.
​그럼 까불이는 과연 누구일까요? 까불이 정체로 가장 유력한 후보 3명이 있습니다.

 



힌트1. 까불이가 남긴 낙서
까불이가 남긴 낙서, 까멜리아 벽면에 적혀있습니다. 6년전 까멜리아에 있는 낙서인데 동백이를 목표로 작성했으니
다음 대상이 동백이가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게다가 1화에 게르마늄 팔찌를 찬 여서이 숨진채 발견된 (누군지 모르겠지만)
장면 또한 이 낙서와 연결되는 미래 일을 미리 1화에서 보여준것이 아닐까요? 까불이 정체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점점 궁금증이 쌓여갑니다.

 

 


​힌트2. 까불이 낙서를 본 용식
오정태가 까멜리아를 찾아가서 하자를 지적하는 것을 본 강하늘이 하루면 다 고치다면서 일을 도와주다가 벽면에 적힌 낙서를 보며 공효진을 지켜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때만해도 파출소 변소장이 까불이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변소장이 까불이일 확률이 있을 수도있습니다. 캐릭터 소개를 보면 아니라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 의심이 가긴합니다.

 

 



까불이 정체. 유력후보 3인

바로 아래 3명입니다.
1. 박흥식 : 철물점 청년
2. 송진배 : 준기아빠. 준기네 직원
3. 향미 : 까멜리아 알바

 

 


그럼 한명한명씩 왜 까불이 정체일지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지금까지 방송분량으론 3명이 가장 유력하다 생각이 듭니다. 3명 외에 다른 사람이 있을까요? 또 다른 엑스트라가 범인으로 나올 확률도 있겠지만 일단 3명 안에서 나올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까불이를 찾기 위해서 매의 눈으로 보는 시청자들을 갑자기 엑스트라 등장으로 배신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1번부터 3번까지 유력후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번 유력한 정체 후보는 박흥식입니다.

 

 

 


까불이 정체 후보1 박흥식
 
철문점에서 일하고 있는 박흥식이 까불이 후보인 이유는 모두가 공감할 것 같습니다. 엔딩에서 목장갑을 낀 범인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라이타를 테이블 밑을 켜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철물점에서 일하는 박흥식이 라이터와 목장갑을 끼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까멜리아 하자에 대해서 확인할때에도 목장갑을 끼고 있었습니다. 범인 추정인물로 슬그머니 뒤쪽에서 나타납니다. 흥식이가 싱크대에서 머리 감는 사실도 장면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까불이 정체 후보로 박흥식일 확률이 높아지는 대목이죠. 두 장면이 겹쳐지면서 까불이 = 흥식이 라는 공식이 맞아 떨어지죠; 거기에 옛날 회상 장면에서도 범인 추정인물이 작업으로 인해서 더러워진 신발을 신고 있는데요.  흥식이로 매우 의심되는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에 까불이라는 결정적인 단서 2가지로 '더러운 신발'과 '목장갑'이 있는데요. 까불이. 흥식이가 아닐까요?

 

 

 


까불이 정체 후보2 송진배

다음으로 유력한 후보는 송진배입니다. 1화에서 복선으로 매우 강하게 송진배가 범인이라고해서요. 사람들이 매우 의심 하고 있습니다. 검정비늘봉투씬으로 봉투가 날아오르더니 화면을 덮치고 송진배가 거짓말하면서 까멜리아로 돌아가죠. 신나하는 송진배와 낙서를 바라보는 화면이 동백이의 죽음이고 송진배가 까불이라는 복선이라는 것을 보여주고있죠. 사람들도 송진배가 까불이라고 매우 의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르마늄 팔찌 여성 시신이 발생되었을대 낚시터에 있는 모습과 소주맥주를 마시는 모습 등 까불이가 낙서한 날 등 송진배가 까불이라고 정체가 밝혀지는 걸까요? 까불이라는 결정적인 단어! '검은비닐봉지씬'과 '낚시터의 송진배' 를 보면 흥식이가 아니라 송진배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광고)

 


까불이 정체 후보3 향미

마지막 후보는 향미입니다. 향미는 작품소개에서 보시는 것처럼 미어캣같은 존재로 사람들의 비밀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향미 또한 비밀스러운 사람이고요. 그래서 여러가지 가설이 있는데요. 가장 큰 가설로는 '성전환' 입니다. 까멜리아엥서 누워서 1억, 코페하겐, 등 여러가지 가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향미가 까불이 정체가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1화에서 나온 게르마늄 팔찌 여성은 향미일거라는 의견이 있는데요. 향미가 동백이 죽인 것이 아닐까요? 도박력도 보이는 등 여러 가지 단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까불이라는 결정적인 단어 '도벽', '1억 코페하겐' 입니다.

 

 

 

 

 


까불이 정체 유력후보 3명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한 까불이가 맞나요? 저는 제3의 인물이 있느 것같기도하네요. 드라마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더 확실해질 것그으로 생각이 드네요. 동백꽃필무렵, 벌써 까불이 정체가 무엇인지 수요일 목요일이 기대가 됩니다. 까불이 중체 누구일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