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성폭행, 미투 운동 확산 빙상연맹 전명규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성폭행, 미투 운동 확산 빙상연맹 전명규



우리나라에는 적폐 단체들이 몇 군데 잘 알려져있습니다. 수 많은 단체들 중에서 쓰레기 같은 행동을 하는 집단이 있는데요. 어버이연합 같은 이상한 단체를 제외하고 공식협회 중에서 국가지원을 공식적으로 받는 단체도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 중에서 현 빙상연맹 부회장 전명가 100% 장악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빙상연맹이 있습니다. 빙상연맹을 "빙신연맹"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힘겹게 메달을 따냈지만, 자세히 보면 여자 팀추월, 안현수 선수 귀화, 심석희 선수 폭행 등 여러가지 문제도 있었습니다.



삼일절을 맡이해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체육계 성폭행에 대해서 다룰 예정인데요. 문화계를 포함해서 여러 군데에서 성폭행 성추행 이야기가 나오면서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나도(Me Too) 라고 하면서 자신도 똑같이 당한 사람이라고 약자들이 일어서는 미투운동이 체육계에도 퍼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빙상연맹에서 미투 운동이 확산 될지 이목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빙상연맹 성폭행?

뇌물로 국가대표 선발, 승부조작, 안현수 선수 귀화 방해, 국가대표 연령 제한 시도 등을 제외하고도 빙상연맹 소속 코치가 성폭행 사건이 다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는 안현수 선수가 러시아로 귀화한 원인이 빙상연맹 전명 부회장의 이유가 아닐 수 있다고 이야기 했었다고 합니다. 팩트 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도 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체육계 미투 곧 나올 것이라고 성폭행 제보가 들어왔다"고 했는데요. 빙상연맹 이야기를 하면서 체육계 미투운동을 이야기한 것으로 보아서는 빙상연맹에서 성폭행 사건이 있었고 미투 운동이 빙상연맹에서도 확산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파벌논란의 중심

전명규 대학교수, 스포츠기관단체인 소속

한국체육대학교(교수), 대한빙상경기연맹(부회장)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수상 2000년 체육훈장 청룡장 

1998년 자황컵(한국체육기자연맹)지도상 

1998년 제4회코카콜라 체육대상(우수지도상)

경력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2009.02 대한빙상경기연맹 기획부 부회장



20년 가까이 내려온 빙상연맹, 전명 부회장

90년대 장명희 회장 시절에는 비한체대가 들어왔는데요. 전명규 부회장이 들어오면서 한체대파가 빙상연맹에서 주가 되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전명규 부회장이 사라진다고 빙상연맹의 문제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안민석 의원은 "1차적으로 연맹이 달라져야 됩니다." 전명규 체제 안에서 개혁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 삼성의 관계가 있어서 전명규 사퇴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빙상연맹은 삼성 지원으로 인해서 눈치를 봐야할 부분이 있따고 하네요.



#체육계 #미투 여학생 합숙소 성폭행 의혹

문화계만이 아니라 체육계에서도 미투 운동이 곧 나올 것이라고 안민석 의원은 말했는데요. 추가적으로 안민석 의원은 여학생들 합숙소는 잠재적인 성폭행 장소라고 말했는데요. 꾸준히 특히 성폭행 관련 제보가 있었고, 체육계 미투 운동은 곧 터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네티즌 반응은 "언론계에서는 미투가 없나요?" "조*일보 성상납 사건?", "안 그런 데가 어디있겟나 구석구석 다 있지", "군대, 경찰, 의료계, 대학원은 반드시 나와야 할 미투 운동일 곳", "일반 작은 회사에서도 미일미재하다" 라는 등 댓글이 달렸습니다.



012345678910



오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체육계 성폭행 의혹과 미투 운동 확산 조짐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남산 미스터리로 남산 아래 3억원을 받은 MB관련 의혹도 함께 보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빙상연맹의 고질적인 문제는 전명 부회장이 삼성 아래에서 100% 잡고 있는 연맹이 서서히 바뀌면서 국민들에게 다시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연맹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랍니다. 이상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미투 #metoo 빙상연맹 전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