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인형의 집 등장인물 소개 KBS2 일일드라마 원작

인형의 집 등장인물 소개 KBS2 일일드라마 원작




2월 26일(월) 새 일일드라마로 '인형의 집'이 첫 방송이 됩니다. 애끓는 모정가 넘치는 두 여자의 운명이 엇갈리게 됩니다. 복수와 음모가 뒤섞인 인형의 집에서 열정과 사랑 용서를 보여줄 드라마인데요. '인형의 집'주인공들은 모두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모정으로 인해 고민하는 영숙, 꿈과 가족 사이에서 고민하는 세연 선/악을 구분 할 수 없는 등장인물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형의 집에서 펼쳐질 등장인물들의 특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인형의 집 드라마의 원작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인형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패션계 재벌 은 회장님의 집, 화려해보이지만 그들이 사는 집에선 욕망이 들끓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이 있는데요. 이 집을 바로 인형의 집이라 불립니다. 사랑으로 이어져있는 곳이지만 악연과 음모가 섞인 은회장의 집. 그 은폐된 비밀이 가득한 '인형의 집'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인형의 집 등장인물 소개


인물관계도를 보면 은회장(이호재)가 중심에 있습니다. 금영숙(최명길)은 집사, 이재준(이은형)은 비서실장, 은경혜(왕빛나)는 손녀입니다. 금영숙(최명길)과 홍세연(박하나)는 부녀지간입니다. 이재준(이은형)과 은경혜(왕빛나)는 수행비서와 주인사이, 은경혜(왕빛나)와 장명환(한상진)은 부부사이입니다.


하지만, 인형의 집에서 주목 해야 할 관계는 이재준(이은형)과 금영숙(최명길)이 무슨 사이일지인데요. 그리고 홍세연(박하나)와 장면환(한상진)의 관계도 의심을 해 봐야 할 포인트입니다.




인형의 집 - 금영숙 (최명길 여성, 50대 초반) 세연의 엄마

말보다 행동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속정 깊은 엄마이자 가사도우미 일을 하면서도 경제력 없는 남편에게 잔소리 한번 안하는 부드러운 성품의 아내.



인형의 집 - 홍세연(박하나 여성, 33세) 낮에는 고품격 명품관 3년 연속 우수사원. 


밤에는 몇 만원 마진에 몇 백짜리 자부심 쩌는 음지의 디자이너.

혼자 몸으로 고생하며 자신을 키워온 엄마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일곱 살 무렵 엄마의 재혼으로 갖게 된 온전한 가족의 모습. 



인형의 집 - 은경혜 (왕빛나 여성, 33세) 국내 의류 브랜드 「위너스 그룹」 은회장의 손녀, 재벌 3세. 


하지만 충동조절 장애 환자로 쇼핑중독, 강박과 노이로제.. 온갖 병명을 주렁주렁 달고 비밀리에 정신과 주치의 치료를 받고 있다.

경혜는 부모의 얼굴을 알지 못한다. 기억도 없고 사진조차 남아있지 않다.



인형의 집 - 장명환 (한상진 남성, 38세)

최연소 사시 패스 출신, 엄밀히 말하면 개천에서 난 용이다. 


뼛속까지 권력형 인간이며 정치와 수 싸움에 능하다. 이기기 위해서라면 비열한 방법도 서슴없이 쓸 수 있는 뒤틀린 승부근성의 소유자.  



인형의 집 -이재준 (이은형 남성, 35세)미스터리에 싸여 있는 위너스 그룹 비서실 실장. 


그림자처럼 조용히, 유령처럼 그 모든 곳에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 은회장 家에서 일어나는 골치 아픈 일을 해결한다. 




인형의 집 제작자 및 원작


이번 KBS2 새 일일 드라마 연출을 맡은 '김상휘 연출'은 대하드라마 징비록, 드라마스페셜 보미의 방, 대하드라마 대왕꿈 등 특별&대하 드라마를 전문적으로 맡은 연출입니다. 인형의 집을 쓴 극본 작가는 '김예나, 이정대 작가'인데요. 구미호 여우누이뎐, 동안미녀, 팔레트, 무명조 등을 쓴 작가들입니다.


인형의 집의 원작은 느낌상 '장화홍련'으로 느껴지는데요. 인적이 드믄 시골에 한 집에서 있는 음모와 가식이 넘치는 장화, 홍련의 집 하지만 그 곳엔 사랑이 넘칩니다. 원작의 느낌을 살려서 공포영화는 아니지만, 이미지와 느낌 그리고 극본은 비슷한 느낌으로 갈 예정인 것 같습니다.





인형의 집 티저 감상




인형의 집 등장인물 인물관계 그리고 원작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는 드라마는 아니지만, 꽤 볼만한 드라마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간 스릴러이면서 비밀을 파헤치는 느낌이 재밌을 것 같기도 합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하지만 ㅏㅅ랑이 넘치는 KBS2 새 일일 드라마 '인형의 집'은 2월 26일(월)에 첫 방송 될 예정입니다. 꼭 본방 사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