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맛집

수요미식회 낙지볶음 신사동 해남집 해남떡갈비

수요미식회 낙지볶음 신사동 해남집 해남떡갈비



이번 수요미식회 159회에는 '낙지'가 나옵니다. 남도의 제맛을 느낄 수있는 집 2군데가 추천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해남집을 소개시킬려고 합니다. 산낙지 낙지볶음 해남떡갈비가 맛있는 집인데요. 안타깝게도 주차는 3대 밖에 못하기 때문에 일찍가셔도 주차가 힘드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근처에 웨딩홀 주차장이 있는데요. 1시간에 4,000원이라고 합니다.



낙지볶음이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요. 점심시간에는 보리굴비와 생선구이 정식을 시켜서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시그니처는 낙지볶음!을 시키니까 소주를 물어보시네요. 술이냐 밥이냐에 따라서 구성을 다르게 밑반찬을 준다고 합니다. 역시 수요미식회에서 추천한 낙지볶음&신사동에서 가장 맛있는 해남집입니다.





앞에 있는 수족관에서 낙지를 들고 주방에서 바로 손질해서 먹게 해주시는데요.  깨소금과 미나리 양파등이 맵지도 않고 잘 식감이 느끼도록 볶아냈습니다. 불맛이 나오는데요. 아주 짧게 강하게 후라이팬에서 구운것이 분명합니다. 신사동에서 해남집의 위치가 정확히 어디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밑반찬을 맛있게 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기초적인 음식들도 다 잘하는 집입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올만한 집인데요. 원래 유명한 집인데 방송에 나왔으니 더 많아지겠네요. 해남집에서는 해남떡갈비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수요미식회에서 시그니처로 낙지볶음을 추천했으니 낙지를 먹는게 예의일 것 같습니다.



낙지볶음만이 아니라 낙지연포탕도 맛있는데요. 살아있는 낙지가 탕에서 죽어가는데, 사장님이 직접 잘라주시니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밥에 국물을 말아먹으면 진짜 맛있는데요. 익힌 머리와 굴도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볶음밥보단 공깃밥에 먹으시길 바래요~ 이것저것 먹다보니 해남떡갈비도 먹고 싶네요.




낙지볶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 올때는 해남떡갈비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어떻게 해남집을 표현할지 기대가 됩니다. 안그래도 자리가 많은 집인데 방송 때문에 더 인기가 많아지겠어요. 이상 신사동 낙지볶음 맛집 '해남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