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투샤이 2shai 조홍기 백우현 love letter 듣기 슈가맨2 예상

투샤이 조홍기 백우현 love letter 듣기 슈가맨2 예상



슈가맨2에 R&B라고 하면 '솔리드'와 '투샤이'가 가장 나올 확률이 높은 가수들인데요. 일단 전 투샤이가 슈가맨2에 나올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알앤비의 대가라고 하면 투샤이가 더 원조이기 떄문입니다. '투샤이'는 백우현과 조홍기로 이루어진 남성 듀오 그룹입니다. 



특히 투샤이의 러브 레터(Love letter)는 "너를 너무 많이 사랑하니까, 니가 있어 이 세상에 난 행복하니까"라고 하는 첫부분부터 인상이 깊었습니다. 노래방에서도 부르기 힘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일단 투샤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샤이는 음반 1위로 했었던 곡이 있는데요. 바로 러브레터입니다. 성유리가 뮤직비디오 여자주인공으로 나와서 화제가 크게 되었던 노래인데요. 생각보다 낮은 음이라고 생각해서 노래방에서 부를려고 했는데요. 1집 타이틀곡으로 굉장히 고음이 필요한 노래이었습니다.




백우현 (트래비스) 가수

출생 1979년 1월 21일, 미국

신체 174cm, 66kg

소속그룹 투샤이

데뷔 2001년 트래비스 1집 앨범 [Silent]



조홍기 가수

출생 1981년 10월 18일

신체 178cm, 64kg

소속그룹 투샤이

학력 계명문화대학

데뷔 2003년 투샤이 1집 앨범 [Love Letter]



그럼 투샤이의 메가원히트곡 러브레터 'love letter' 뮤직비디오로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


이번 슈가맨2은 메가히트곡 특집인데요. 히트곡 1개만으로 일확 스타가 된 그룹들을 불러본 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특히, 쇼맨으로 나오는 장덕철과 우주소녀 그리고 '투샤이'와 '익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투샤이가 나오면 처음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반가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투샤이가 직접 다시 부르는 love letter도 다시 한번 듣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이상 투샤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