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이브(EVE) 슈가맨2 출연! G.고릴라 노래 듣기

이브(EVE) 슈가맨2 걸(GIRL)김세현과 G.고릴라 프로듀서


슈가맨2에서 그룹 걸의 복귀 밴드인 이브(EVE)가 나오는데요. 대세 인디밴드 신현희와 김루트 유재석팀 쇼맨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유재석팀에서 하이라이트 양효섭과 윤딴딴과 이브가 함께할 예정인데요. 이브는 군문제와 불화로 해체한 그룹 '걸'의 김세현이 크리스마브 이브의 쓸쓸함을 표현해서 1998년 '이브'라는 그룹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오늘은 한국의 최초 비주얼 록 그룹 이브에 대해서 G.고릴라의 노래와 근황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가맨 2에서 "오빠야~ 나는 너를 좋아하고 너는 나를 좋아하고~" 노래의 주인공 신현희와김루트가 나오는데요. 양효섭과 윤딴딴은 슈가맨 2 티저영상에서 인터뷰를 할 때 굉장히 떨면서 찍었다고 합니다.



이브 멤버는 어떤 그룹일까?


이브(EVE)의 멤버는 총 4명 멤버로 김세현(보컬), G.고릴라(보컬, 프로듀싱), 박웅(기타), 김건(베이스)가 있습니다. 데뷔는 1998년이며 3집의 '아가페'와 'LOVER'가 가장 히트를 했습니다. 각 멤버들의 근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세헌 가수(보컬)

출생 1973년 6월 2일 (만 44세), 서울

신체 178cm, 60kg  |  AB형

그룹 이브

학력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데뷔 1995년 걸 1집 앨범 'Rock'n Roll Revolution'


G.고릴라 (고현기) (보컬, 프로듀서)

출생 1973년 2월 20일 (만 44세)

그룹 이브, 스프링쿨러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가족 배우자 김주일

학력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  외 1건

데뷔 1998년 이브 1집 앨범 'Eve'


박웅 가수 (기타)

출생 1977년 7월 3일 (만 40세)

그룹 이브



김건 가수(베이스) 

출생 1977년 11월 7일 (만 40세), 강원

그룹 이브




이브(EVE) 노래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브는 90년대 1998년에 1집을 발표하면서 데뷔했는데요. 이브는 98년부터 2005년까지 1-5집 앨범을 소속사를 옮겨가면서 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소속된 소속자들이 부도를 자주 일으키고 대우가 안좋았기 떄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브는 1-4집까지 대중에게 가장 사랑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3집의 '아가페'와 'LOVER'는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은 이브의 덕후라고 커밍아웃까지한 광팬이기도 합니다.





G.고릴라와 이브(EVE), 인기 감소 요인은?


이브가 가장 인기 있었던 시절엔 G.고릴라가 프로듀서로 있었던 시기와 겹치는데요. 많은 이브 팬들은 아직도 4집까지가 좋았다고 추억을 떠올리곤 합니다. 왜냐하면 4집까지 주프로듀서는 G.고릴라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5집에 G.고릴라의 탈퇴 이후 음악성이 바뀌었기 때문에 팬들이 돌아서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점점 이브의 인기는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지금 상황이 되었는데요. G.고릴라는 지금 로엔엔터테이먼트 소속으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브는 G.고릴라의 특별한 프로듀싱으로 1~4집까지 노래가 정말 좋았는데요. 지금으로 따지면 G.드래곤 같은 느낌이라까요? 아쉽게도 지금은 인기를 그때 당시에서 이어가지 못해버렸습니다. 이것또한 소속자의 대우부족과 힘이 없는 까닭이라고 합니다.




슈가맨2은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최초 비주얼 록 밴드! 이브의 노래를 듣고 원조 록 노래의 1990년 추억에 다시 스며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20대부터 40대까지 폭 넓은 세대의 추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정? 어 인정! 그럼 이상 슈가맨2 이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