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임효준 서이라 황대헌

쇼트트랙 1,500M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임효준 서이라 황대헌



평창~ 평창동계올림픽 금메달 효자 종목인 쇼트트랙이 오늘 결승전이 이루어지는데요. 오후9시 30분쯤에 1,500M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분야에서 국가대표가 금메달 따는 순간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번 쇼트트랙 국가대표에는 임효준, 서이라, 황대헌 선수가 출전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트트랙 국가대표들의 이야기와 쇼트트랙 종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은


쇼트트랙의 정식 이름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입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빙판을 달리는 스피드스케이팅으로 나온 종목은 500, 1000, 1500 M가 있습니다. 보통 우리나라가 쇼트트랙의 강자로 나오는데요. 여태까지 우리나라 동계올림픽 메달 중 절반정도는 쇼트트랙에서 나왔다고 봐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 만큼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네덜란드가 강자라고 했지만, 갑자기 우리나라가 강해졌는데요. 그 이유는 작은 몸집이지만 원심력을 잘 받아서 빠르게 갈 수 있어서라고 예상이 됩니다.




쇼트트랙의 템빨?! 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준호 감독과 김기훈선수가 쇼트트랙 전용 장갑도 만들었었는데요. 달리는 원심력을 최대화 시키는 이 장갑은 선수가 최대한의 힘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최고의 선수


보통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최고의 선수는 빅토르 안 (안현수) 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는 뛰어난 실력으로 메달을 가져갔지만, 결국 러시아 국가대표로 가게 되어버렸습니다. 또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징계받은 러시아로 인해서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빅토르 안을 넘어서 다음은 리우 샤올린과 리우 샤오양 형제를 볼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주니어 세계선수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번 평창올림픽예써 리우 샤올린 리우 샤오양 형제의 행동이 기대가 되는데요.


설마 우리나라가 뛰어났던 쇼트트랙에서 리우 샤오양 리우 샤올린 형제한테 금메달이 뺏기진 않겠죠?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 기대주


이번 쇼트트랙 국가대표 중에서 기대주는 '임효준', '서이라', '황대헌'이 있는데요. 일단 이 세 사람의 프로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효준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생 1996년 5월 29일

소속사 브리온컴퍼니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수상 2017년 KB금융그룹 제32회 전국남녀 종합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 남자부 종합 우승

경력

2018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관련정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서이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생1992년 10월 31일, 서울특별시

신체 169cm, 63kg

소속사 피피에이피

소속 화성시청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수상

2017년 제8회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은메달



황대헌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생 1999년 7월 5일

신체 180cm

소속사 브라보앤뉴

수상

2017년 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남자 5000m 계주 금메달 

2017년 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남자 1000m 은메달

경력

2018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쇼트트랙 국가대표들의 프로필을 보면 자신의 성격이 그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임효준은 남자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서이라는 훈남의 이미지, 황대헌은 장난꾸러기의 느낌이 강해보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쇼트트랙에서 메달을 가져갈 수 있고, 우리나라 국가대표들이 열심히 뛰도록 응원을 아끼지 말아야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쇼트트랙 황대헌, 서이라, 임효준 선수들은 더 응원하겠습니다. 방송 본방사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