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피드 스케이팅 이승훈 금메달 각

스피드 스케이팅 평창동계올림픽 이승훈 금메달 각!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이 유력한 종목, 스피드 스케이팅은 개인이 경쟁하는 스케이팅 경기중에서 혼자서 5,000m를 다 도는 스피드 경기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마지막에 김연아 성화 봉송의 순간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쇼트트랙도 좋아하지만, 스피드 스케이팅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텐데요.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체력 에이스 '이승훈' 선수가 오늘 5,000m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이승훈 선수는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주목 받고 있는 선수인데요. 그의 체력과 스피드는 국가대표 중에서 탑이라고 불릴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정신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보통 국가대표도 따라가지 못할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승훈 선수는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는데요. 이번에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금메달을 따올지 주목이 됩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서 이승훈 선수의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승훈 선수는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종목을 바꾼 선수입니다. 그는 국내에서 경쟁이 많은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바꾸면서 금메달을 많이 딴 선수인데요. 자신이 체력이 좋고 스피드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살려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종목을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나는 특별한 것은 없고 목표를 잡으면

그 목표를 이루기위해서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승훈 프로필




이승훈 스피드스케이팅선수, 전 쇼트트랙선수

출생 1988년 3월 6일

소속사 브라보앤뉴

소속 대한항공

학력 한국체육대학교 학사

수상

2017년 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1차 대회 남자 매스스타트 금메달 

2014년 제22회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팀추월 은메달 

2010년 제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0,000m금메달





이승훈 선수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참석하는 경기는 총 3개 입니다.

2/11 오후4시에 있는 남자 5,000미터 스피드스키이팅

2/15 오후8시에 있는 남자 10,000미터 스피드 스케이팅

2/18 오후8시에 있는 남자 팀추월 준준결승(김민석,이승훈,정재원 출전)


매스 스타트가 이번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이 된 만큼

더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이승훈의 얼음위 인생은 어려웠습니다. 스케이트를 좋아했지만 다른 선수들보다 뛰어나지 못했씁니다. 하지만, 이승훈은 의지가 있어서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곤 했는데요. 그는 엄청난 훈련양을 견디면서 홀로 외롭게 질주하는 장거리 스케이팅에 최적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승훈의 취미는 영화를 보거나

조용히 커피마시면서 쉰다.




이승훈은 작년 6월에 아내와 결혼했는데요.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가마니 쉬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승훈의 꿈은 스피드 스케이팅 평창 올림픽에서 끝나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베이징과 도쿄를 뛰어넘는 스피드 스케이팅 장거리 부분의 전설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창 이후에 베이징 올림픽에서
메달에 도전하는 선수로 있고 싶다.

01234567891011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주목 받는 이승훈 선수! 이번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이승훈 금메달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5,000미터와 10,000미터 모두 파이팅 할수 있는 국가대표 그리고 평창을 넘어서 베이징과 도쿄에서도 스피드 스케이팅 이승훈 금메달을 들을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