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박규림 스키점프 노멀힐 국가대표 금메달 기원

스키점프 박규림 노멀힐 국가대표 금메달 기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관심 받지 못한 종목 중에 하나가 '스키점프'이죠. 그 중에서 여성이 스키점프를 한다고 하면 놀라울텐데요. 우리나라 1호 여성 스키점프 선수 '박규림' 국가대표 선수가 있습니다. 박규림 선수는 스스로의 힘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선수인데요! 올해 갓 20살이 된 우리 박규림 선수의 활약이 기대가 되는 밤입니다! 여자 스키점프 노멀힐 국가대표 박규림 선수 파이팅!!




대한민국 유일의 여자 스키점프 국가대표 박규림 선수는 자력으로 평창에 출전권을 취득했는데요. 작년 이쯤에 스키점프 노멀힐 여자부 경기에서 67.1점수로 30위를 기록하면서 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림픽 스키점프에 출전하기 위해선 FIS포인트를 따야되는데 딱 1점을 따서 출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규림 선수는 이제 처음 걸음마를 시작한 스키점프 노멀힐 유일한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박규림 선수가 스키점프 노멀힐을 시작한 이유는 정말 특이한데요. 바로 '무한도전'때문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국가대표 영화와 무한도전의 스키점프를 보고 스키점프를 배우기 위해서 강원도로 가서 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5년만에 스키점프 올림픽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스키점프 노멀힐 경기는 2년정도 밖에 안됐다고 합니다. 분명 박규림 선수가 금메달을 따기엔 세계의 벽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박규림 선수 프로필



박규림 스키점프 노멀힐 국가대표선수

출생 1999년 2월 27일

수상 2017년 FIS컵 스키점프 5차대회 여자 노멀힐 3위

경력 2018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스키점프 국가대표

관련정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점프 국가대표


작년 스키점프 노멀힐 경기에서 결선에서 100점도 못넘은 선수는 박규림선수가 유일한데요. 그 정도로 실력은 세계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우리나라 1호 여성 스키점프 선수라는 것에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키점프에서 쓰는 장비는 매우 많은데요. 스키와 부츠, 점프복, 헬맷, 고글, 체중계, 헤드폰, 헤어밴드, 시계, 폼롤러(마사지기계) 그리고 장갑입니다. 특히 노멀힐의 경우에는 스키를 타고 급경사면을 활강하여 내려오다가 도약하는데요. 그 도약까지의 거리가 노멀(평범)하기 떄문에 노멀힐이라고 부릅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박규림 선수가 세계적인 스키점프 선수들보다 못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동안 열심히 했기에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한도전을 보고 시작한 스키점프 노멀힐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했기에 올림픽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고 금메달도 도전할 수 있게 된것이라 보네요~ 박규림 선수는 이미 국민들 마음에 금메달로 보입니다~ 그럼 꼭 본방사수하시면서 응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