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아이스하키 한일전 단일팀 코리아 vs 일본

아이스하키 한일전 단일팀 코리아 vs 일본 과연



아이스 하키 남북 단일팀이 2번 연속으로 8:0으로 패배하면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실력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패배로 인해서 오늘은 훈련을 취소하고 하루 쉬면서 내일 있는 일본과의 한일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새러 머리 감독이 이끌 고 있는 남북 단일팀은 여태까지 무득점인데요. 아이스 하키 예선전 3차전을 앞두고 올림픽 최초의 한일전에서 코리아팀과 일본 중에 누가 이길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팀의 실력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하키 코리아 팀전력


올림픽에서 실력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남북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스위스, 스웨덴전에서 8점 차이로 지고있는데요. 예전 일본도 개최국으로 출전했다가 5번 전패로 꼴찌를 했었습니다. 단일팀은 1골도 못넣고 1승도 거두기 힘든 상황인데요. 스위스(6위), 스웨덴(5위), 일본(9위)와 싸우게 됩니다.


코리아 단일팀의 경우에는 '엄수연', '김희원', '이은지' 등은 아이스 하키와 공부를 같이 했으며, 박종아는 북미에 유학갔다왔을 뿐인데요. 실질적으로 북한 선수들과 팀워크를 많이 하지 못한 상황에서 팀전력이 100%로 나올지 의문입니다.





아이스하키 일본 팀전력


일본 아이스하키의 경우에는 아베총리가 직접와서 봤었는데요. 한일전을 앞두고 일본은 스위스전에서 0:0으로 무승부로 끝났지만, 일본이 대체로 경기를 주도했다고 합니다. 스위스에게 0:8으로 패한 단일팀 입장에서는 일본의 전력이 스위스 위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일본팀의 경우에는 수비가 견고하기 때문에 코리아 단일팀 공격수가 1점이라도 넣는다면 승기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스하키 한일전 (코리아vs일본) 승리자는


일본은 세계랭킹 9위의 아이스하키팀입니다. 단일팀에서 한국은 22위 북한은 25위인데요. 일단 랭킹에서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결과는 이미 나왔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우리는 더 응원하고 더 파이팅하면서 관심을 가져다 줘야하지 않을까요.


단일팀이 소용없다고 하는여론이 많습니다.

한번 쯤 질문이 필요 할 것 같아요. 그러면 통일하지 않을것인가

스포츠 교류가 통일의 출발점 아닐까요? - 현정화



0123456

내일 있는 아이스하키 한일전! 한국과 북한이 함께 있는 단일팀의 세계 랭킹이 낮을지도 몰라도 운동경기는 체력과 정신력으로 하는 만큼, 코리아 vs 일본에서 좋은 승부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이상 아이스하키 마지막 B조 예선 코리아 일본 (한일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방사수하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