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소피아 스켈레톤 금메달 가능성

정소피아 스켈레톤 금메달 예상



평창동계올림픽이 벌써 1주일이 지나갔습니다. 우리나라는 금메달1 은메달0 동메달1 를 얻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아직은 생소한 경기인 스켈레톤의 유망 국가대표가 있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바로 여성 스켈레톤 선수 '정소피아'입니다.


정소피아 선수는 금요일 오후8시30분에 있는 스켈레톤 여자 1차 주행에 참석하고 토요일날 오후9시50분에 있는 마지막 4차를 마무리로 금은동 메달 중에 하나를 딸 수 있는 스켈레톤 경기를 하게 됩니다. 그럼 정소피아 선수에 프로필과 스켈레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소피아 프로필


스켈레톤 여성 선수 정소피아는 1993년 8월 18일 한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이름이 '소피아'지만 한국사람입니다. 여자 스켈레톤 1호 정소피아 선수는 아직도 평창동계올림픽에 나온 것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면서 소감을 밝혔었는데요.


정소피아 선수는 작년 스켈레톤 북아메리카컵 6차에서 금메달을 딴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정소피아 선수의 여자 스켈레톤 세계랭킹은 33입니다. (17-18년기준) 아직 메달 밖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평창이라는 홈경기의 분위기와 치고 올라가고 있는 선수이기에 금메달을 노릴 수 있도록 더 잘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스켈레톤 경기 방법


스켈레톤은 하루엔 1~2차 다음날엔 3~4차 총 4번의 경기를 합니다. 4번 모두 경기장이 다르게 하는데요. 모든 기록을 합산해서 최종 순위를 매기는 방식입니다. 보통 스켈레톤 선수는 총 20~25명이 참가해서 약 1~1분30초 정도로 경기장에 도착하는 방식인데요. 0.1초 차이로 금/은/동메달이 갈리는 경기인 만큼, 더 중요합니다.


경기장마다 기록이 달라지기 때문에 당연히 세계기록이 없는 스켈레톤입니다. 다만, 트랙기록은 있습니다. 이번 윤성빈 선수가 여러번의 트랙기록 갱신을 이뤄냈었죠. 또한, 스켈레톤 스타트시간의 경우에는 세계기록이 있는데요. 보통 50초-60초 사이에 기록을 내고 있습니다. 현재 스켈레톤 세계기록은 윤성빈 선수가 가지고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

정소피아 선수 인스타그램


대한민국 1호 여성 스켈레톤 정소피아 선수의 인스타그램을 가면 해산물 음식 사진이 많은데요. 초밥이나 회 조개 등 해산물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국가대표이긴 하지만 그래도 20대 초반 여성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사진들이 많습니다. 그럼 정소피아 선수의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트트랙이나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외에도 스켈레톤과 루지 같은 국민들이 아직 관심을 많이 가지지 못한 비관심 경기들도 많이 관심을 가지고 사람들이 좋아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소피아 선수를 보면서 우리나라도 미개척한 곳에서도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상 정소피아 스켈레톤 금메달 가능성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