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인스타그램 원작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인스타그램 김명수 성동일



"권력 있는 자에게 강하고 약한 사람들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초임판사 '박차오름(고아라)', 선의보다는 원리원칙으로 FM의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 현실주의 부장판사 '한세상' 이 3명의 재판부 판사가 보여주는 리얼리티 초밀착 법정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는 JTBC 신규 월화드라마입니다. 여자 주인공으로 '고아라'가 나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미스 함무라비' 드라마와 원작 그리고 '고아라' 인스타그램에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판사가 드라마 극본 '미스 함무라비' 쓰다.


연출 곽정환PD로 CJ E&M 소속 프로듀서인데요. CJ E&M의 연출이 JTBC 드라마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황금사과> <이 죽일 놈의 사랑> <추노> <한성별곡>등을 맡았었습니다. 극본은 문유석 '판사'가 썼는데요. 문유석 판사는 서울동부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재직중으로 하버드 로스쿨 법학 석사를 마쳤습니다.




여자주인공 고아라 판사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는 미스 함무라비 대본리딩 현장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캐릭터에 맞게 연기를 했었는데요. 연기에 몰입하면서 극에 너무 빠져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고아라는 설리와 절친으로 알려졌는데요. 고아라의 매력있는 인스타그램에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

미스 함무라비 원작 소설


원작 소설로 드라마가 만들어진 미스함무라비는 소설 이름도 동일한데요. 소설에서는 에피소드마다 이야기를 하나씩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느끼는 바를 보여줍니다. 드라마에서는 이 에피소드들이 어떻게 이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제자를 성폭행한 교수

불륜을 저지른 아내

아내를 흉기로 찌른 남편

인터사원 성희롱한 상사




모든 죄들이 판결로 이어지는 과정이 원칙에 따라서 이루어지는 것만이 아니다는 원칙을 보여줍니다. 에피소드가 사이사이 마다 하나씩 있는데요. 고아라(박차오름)은 서울중앙지법 44부로 발령받는 판사가 출근길에서 성추행하는 남성을 그 자리에서 체포, 한바탕 소통을 겪습니다. 법원 앞에서 일인 시위르 하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등 따뜻한 모습을 보이는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역)'


초미니 스커트에 스킬레토 힐을 신고 출근하는 판사. #튀는-판사 #남혐 #여혐 등을 보여주는 여자 판사는 SNS에서 '미스 함무라비'라고 불리게 되는 소설 이야기입니다.




이번 신규 JTBC 월화 드라마 미스함무라비는 '으라차차 와이키키' 종영 후, '뜨겁게 청소하라' 종영 후 방영이 예정되어있는데요. 5월 중에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아라의 뜨거운 감정이 있는 판사 역할과 법적으로 보여주는 내용이 우리에게 느껴줄 메시지가 무엇일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CJ E&M에서 PD가 직접 연출한 프로그램으로 더 기대가 모아집니다. 꼭 본방사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