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맛집

원투 자 엉덩이 송호범 오창훈 근황 슈가맨

원투 자 엉덩이 송호범 오창훈 근황 슈가맨



JYP 국내에서 인기 있는 프로듀서 회사로 커지기까지 많은 그룹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 한 '원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호범과 오창훈의 2인 듀엣 그룹인 원투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자 ~ 엉덩이 흔들어봐' 라는 음악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영어로 숫자 1,2 그리고 3부터는 없다는 것처럼 하나둘! 가수 원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창훈과 송호범으로 구성된 JYP엔터테인먼트의 2번째 남자 2인조 듀오 원투는 2003년 1집 '자, 엉덩이'라는 박진영이 직접 작사 작곡한 리듬 여름 노래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0년에는 용감한 형제가 작곡한 VERY GOOD로 마지막 활동을 하면서 잠정 해체 상황에 놓였는데요.



대중들이 가장 기억에 나는 음악으로는 '별이 빛나는 밤에'라는 곡도 있습니다. 얼마전 복면가왕에서 송호범에 나와서 몽고반점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원투의 멤버인 송호범과 오창훈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호범 가수

출생 1977년 12월 16일

신체 181cm, 92kg

소속그룹 원투

가족 배우자 백승혜

학력 서일대학 골프지도학과

수상 2005년 제39회 가수의 날 모범 가수상



오창훈 가수

신체 180cm, 77kg

소속그룹 원투

가족 2남 중 첫째

학력 호원대학교 영문학 학사

데뷔 2003년 그룹 '원투' 활동




프로필을 보면 오창훈씨는 키가 180CM인데요. 프로필에 키를 맞추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웃긴건 송호범씨는 181CM라고 합니다. 원투는 인기곡 이후에 서인영과 피쳐링해서 '못된여자'도 인기를 끌었는데요. 원투는 시대를 앞서간 가수라고 할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1기의 엔딩곡도 만들었는데요.



옛날에 자 엉덩이 흔들어봐~ 라는 리듬 있는 음악으로 손을 위로 올리면서 엉덩이를 흔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원투가 슈가맨에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원투 자 엉덩이 음악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78910

JTBC 슈가맨 12회에서는 국민 댄스곡으로 유명한 멜로디 가수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그룹은 송호범과 오창훈 원투로 예상되는데요. 나머지 그룹은 어디일까요. 여성 그룹으로 생각이 됩니다. 슈가맨2 12회는 4월 일 (일) 오후10시 40분에 시작이 되는데요. 쇼맨으로 EXID와 위키미키도 나온다고 하니 꼭 본방 사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