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맛집

인순이 나이 아버지

인순이 나이 프로필 그리고 아버지

 

 

 

오늘 인순이가 라디오스타에 나온다고 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대중가수 중에서 혼혈이라는 선입견과 차별을 극복해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간 가수 인순이의 나이와 아버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순이의 본명은 김인순으로 김씨입니다. 나이는 1957년 4월 5일 포천에서 출생하여 현재 63세입니다. 78년 희자매 1집으로 첫데뷔를 했습니다. 가수 인순이를 지칭하는 말로는 시대를 뛰어드는 파워보컬리스트인데요. 그녀는 국민 보컬가수로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도록 인지도와 가창력이 상당한 상황이며 히트곡도 한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거기에 조PD와 피처링에 참여해서 <친구여>와 <거위의꿈>은 꿈과 시대를 아우르는 폭발적인 공감을 받으면서 누구나 인순이가 누군지 알게 되었으며 인정하는 인기곡이 되었습니다. 그후엔 <나는 가수다>에서 <아버지>의 히트와 <밤이면 밤마다>가 그녀를 현재의 엄청난 인지도에 오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상당히 많지만 아직 건장하게 노래를 할 수 있다고 하니, 굉장한 가수이지 않나 싶습니다.

 

 

 

인순이 나이가 많고 인지도가 높은 것은 누구나 알것입니다. 인순이가 가창력이 뛰어난 이유는 한국인 엄마와 흑인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혼혈로 여전히 혼혈가정에 인식이 안좋은 대한민국의 시기보다 더 오래된 당시에 그녀는 굉장히 힘든 선입견 속에서 살아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미군인 인순이의 아버지는 인순이를 출생하자 파렴치하게 도망갔다고 합니다. 당시 미군 부대 주변에는 이런 일이 자주 있었다고 하는데요. 78년이라면 우리나라가 못사는 상황에서 미군에게 이런 안좋은 일이 빈번하게 일어났다고 합니다. 당시에 미국으로 아내가 직접 아버지를 찾아간 경우도 있었는데요. 그때는 남편에게 자식을 뺏긴 예로 하인스워드 미식축구라고 합니다. 어째든 인순이 아버지는 굉장히 안좋은 케이스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순이는 나이가 어릴 시절에 아버지와 몇통의 편지를 주고받은 적은 있지만 그 후에는 연락이 잘 안되었다고 하네요. 가수로 입지가 올라간 이후에도 인순이는 혼혈이라는 이유로 한국에서 차별 받으면서 미국에 원정출산도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런 인순이의 아버지에 대한 안좋은 기억 때문인지 인순이는 사랑받지 못하고 성장한 과정을 노래에서 표현하면서 많은 이들의 공감과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다행이 인순이 딸이 아버지 외모를 많이 닮아서 딸과 이별하지 않고 한국에서 한국인처럼 산다는 말도 했습니다. 인순이의 아버지 그리고 인순이의 딸 인생은 어떨까요.

 

 

 

인순이의 가수로써의 인생은 굉장히 탄탄했습니다. 홀어머니가 힘들게 인순이를 키웠고 혹독한 가난속에서 중학교만 졸업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할 쯤에 김완선의 이모자 프로듀서의 유명한 한백희의 눈에 띄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고 합니다. 한백희 댄서로 활동하는 인순이는 우연히 노래를 부르게 되면서 가수로 올라가데 됩니다. 당시 연습생이라는 개념도 없기에 생계를 위해서 가수를 했다고 합니다.

 

90년대에 열린 음악회를 통해서 다양한 장르 댄스 트로트 재즈를 포함해서 민요까지 대중의 맘을 잡는 인순이는 트로트보다 다른 장르에 도전하면서 어려운 시절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PD와 피처링 <친구여>와 <거위의꿈>을 리메이크해서 히트작을 만들게 됩니다.

 

다만 거위의꿈은 정치색을 띄었다는 것으로 공격을 많이 받기도 했었답니다. 거위의꿈은 어린 인순이가 생각하는 아버지의 내용과 연결되지 않을까요?

 

 

 

인순이는 여러 논란이 있습니다. 이번 라디오스타에서도 인순이에 대한 논란이 있을지 궁금한데요. 일단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예술의 전당 보이콧 사건

2. 미미시스터즈 무레 질타 사건

3. 3번에 걸친 탈세 사건

 

자세한것은 위키트리를 통해서 인순이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어쨰든 오늘 하루 라디오스타에서 인순이가 어떤 말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만 인순이 아버지와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논란이 없는 멋진 스타로 다시 태어나길 바랍니다.